비회원 이용약관

(주)YBM NET(이하 ‘회사’)은 비회원(이하 “이용자”)의 권익과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자 관계법령의 규정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이 약관을 규정하였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과 전기통신사업법, 전기통신기본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관계규정에 의거 ㈜YBM NET(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YBM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 www.highlights.ybmnet.co.kr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의 준수 및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변경 및 비회원에 대한 고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회사는 내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화면을 통한 공지 등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공지를 적용일의 7일전부터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2. "비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이하 ”이용자”)을 말합니다.
  3. 3. "단말기"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말합니다.
  4. 4.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5.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 등의 정보 형태의 글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1)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단체명, 이름, 휴대번호, 이메일)를 제공해야 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않습니다.
    1. ① 본인의 실명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②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3. ③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충족하지 못했을 때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②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③ 회사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1)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온라인 문의 양식에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게시물을 등록 해야 합니다.
  2. (2) 이용자는 본인 개인정보를 원칙으로 하며, 만약 허위 가입 시 발생하는 일체의 피해에 대해서는 허위 가입자에게 법적인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이용)
  1.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는 온라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이는 회사의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3. (3) 온라인문의 게시물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4)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온라인문의 게시물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정상적이 서비스 제공이 부득이한 경우
    2.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3.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자의 게시물)
  1.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③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④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⑤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6. ⑥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7. ⑦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제 10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저작권 및 관리)
  1.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제 2 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4)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5)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권리의 귀속)
  1.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에 대한 수정, 양도, 판매, 담보제공, 배포, 상업적 이용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2조 (이의신청금지)
  1.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책임제한)
  1. (1)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8)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3.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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