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YBM NET(이하 ‘회사’)은 비회원(이하 “이용자”)의 권익과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자 관계법령의 규정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이 약관을 규정하였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과 전기통신사업법, 전기통신기본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관계규정에 의거 ㈜YBM NET(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YBM 하이라이츠 라이브러리』 www.highlights.ybmnet.co.kr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의 준수 및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변경 및 비회원에 대한 고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회사는 내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화면을 통한 공지 등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2)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공지를 적용일의 7일전부터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 2. "비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이하 ”이용자”)을 말합니다.
- 3. "단말기"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말합니다.
- 4.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5.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 등의 정보 형태의 글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 (1)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단체명, 이름, 휴대번호, 이메일)를 제공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않습니다.
- ① 본인의 실명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②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③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충족하지 못했을 때
-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회사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 (1)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온라인 문의 양식에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게시물을 등록 해야 합니다.
- (2) 이용자는 본인 개인정보를 원칙으로 하며, 만약 허위 가입 시 발생하는 일체의 피해에 대해서는 허위 가입자에게 법적인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이용)
-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는 온라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이는 회사의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3) 온라인문의 게시물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4)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온라인문의 게시물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정상적이 서비스 제공이 부득이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자의 게시물)
-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③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④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 ⑥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⑦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제 10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저작권 및 관리)
-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제 2 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4)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5)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권리의 귀속)
-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에 대한 수정, 양도, 판매, 담보제공, 배포, 상업적 이용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2조 (이의신청금지)
-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책임제한)
- (1)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8)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